깨비스싸커

경주 황남주택 황리단길 술집 - 황리단길 분위기 좋은 술집 추천!! 본문

기타/기타

경주 황남주택 황리단길 술집 - 황리단길 분위기 좋은 술집 추천!!

깨비스 2019. 7. 31. 23:06

2019/07/25 - [음식/맛집] - [ 경주 // 황리단길 맛집 ] 황남밀면 - 시원하고 간단한 점심식사로 추천!!

 

[ 경주 // 황리단길 맛집 ] 황남밀면 - 시원하고 간단한 점심식사로 추천!!

Hola~~ 경주에 놀러 와서 점심식사로 무엇을 먹을지 고민이 된다면 황남 밀면을 추천드립니다~~!! 황남밀면은 황리단길에 위치하고 있어 주요 관광지와 매우 근접해 있어서 구경하다가 식사하기 딱 좋은 곳이었어..

kkabies.tistory.com

Hola~~

경주의 핫 플레이스 황리단길에서 분위기 좋은 술집을 찾으면 바로 황남 주택만 한 곳이 또 있을까 싶네요!!

밤에 가면 워낙 조용해서 찾기 힘들 만큼 시끄럽지 않고 한적한 곳에 있습니다~~

손님들이 많았지만 술집 특유의 시끌벅적한 분위기는 없고 대신 조용하게 한 잔 할 수 있는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워낙 손님이 많아서 평소엔 웨이팅도 있지만 제가 갔을 때는 비성수기 때라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메뉴판

간단한 안주들과 다향한 맥주!! 소주는 팔지 않습니다~~

그리고 카운터에 가면 추억의 불량식품들과 간식들이 다양하게 있고 심지어 컵라면도 있다는 사실!!
사진은 못 찍었네용 ㅠㅠ


< 쥐포 - 8,000원 >

황남 주택의 대표 안주 중 하나인 쥐포!!

아주 적당한 굽기로 구워주셔서 바삭바삭 한 쥐포를 마요네즈 소스에 푹 찍어 먹으니 술이 쭉쭉 들어가더군요 ㅎㅎ
따끈따끈 그 자체로 나와서 더 맛있었어요!! 마요네즈 위에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서 하나씩 올려 먹으니까 식욕이 확 당겼어요~

다만 시간이 쫌 지나니 금방 딱딱해졌지만 또 그 나름대로 맛있었어요!!

< 치즈감자튀김 - 5,000원 >

가격이 5,000원 이어서 저렴한 가격에 시켜보았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고 맛있어서 깜짝 놀랐던 치즈감자튀김!!

가격에 비해 일단 양이 엄청나게 많았어요. 감자튀김 위에 뿌려져 있는 치즈 소스와 가루들이 합쳐져서 존맛탱!!
케첩에 찍어먹으면 새콤달콤 더 맛있었어요.

하지만 이것만 많이 먹으면 약간 느끼하더군요 ㅎㅎ

< 국산 맥주 - 4,000원 >

국산 맥주를 하나 시켜서 안주와 슥~~~

맥주는 곳곳에서 직접 꺼내 먹을 수 있어서 따로 직원분을 부르지 않아도 돼서 너무 편했어요!!
그리고 맥주마다 잔들이 다양해서 골라먹는 재미도 솔솔~~

이렇게 직접 맥주를 고르고 알아서 꺼내 마시면 되는 시스템!!

잔도 디자인이 다 달라서 직접 고를 수 있어요!! 하지만 수입 맥주와 국산 맥주잔은 다르다는 점 주의해주세요~~

< 수입 맥주 - 8,000원 >

국산 맥주만 먹기에는 아쉬워서 국산 맥주처럼 보이는 수입맥주 국민 IPA를 먹어보았답니다.

잘 익은 꿀 맛 파인애플과 신선한 파파야 향, 상큼한 자몽과 달콤한 멜론의 풍미를 느껴볼 수 있다 쓰여있지만 제 입맛에는 안 맞았네요....

너무 쓰고 향이 너무 강해서 먹기 힘들었어요.... 안주빨로 꾸역꾸역 먹었네요 ㅎㅎ


이렇게 한옥에서 분위기 좋게 술을 마실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밖에서도 즐기고 안에서도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한옥에 잘 어울리는 너무 아름다운 조명....!

에어컨도 있어서 덥지 않았어요!! 안쪽에 테이블이 은근히 많아서 놀랐어요...!

귀여운 고양이도 있었어요!! 길고양이 같았지만 자주 이곳을 지나다니는 듯 보였어요 ㅎㅎ


황남 주택

위치: 경북 경주시 첨성로99번 길 23-4

영업시간: 평일 15:00 - 24:00    매일 휴무 인스타그램 공지

             주말 15:00 - 24:00

전화번호: 054-620-5354


밤에 황리단길이 은근히 어두워서 골목길들이 많이 어둡고 무섭더군요...!!

약간 해가 있을 때 미리 찾아서 가면 조금 더 편할 것 같네요!! 전 어두울 때 가서 골목이 다 똑같아 보여서 찾기 어려웠네요...

분위기 좋은 한옥 술집 황남 주택에서 아름다운 술자리 가지세요~~

Adios~~

Comments